[제279호 12/25] 2020 어떤 일들이 있었나? 본지가 뽑은 주요 NEWS➀

*

본지는 올해 출시된 코팅유리 신제품을 비롯해 주요 기획 기사와 이슈를 정리해 보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KCC글라스 고내구성 로이유리 ‘E-GLASS HD 그레이’
주거용 비강화 더블 로이유리 ‘MVR170’ 출시
KCC글라스는 올 초 고내구성 싱글 로이유리인 ‘E-GLASS HD 그레이’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높은 단열성과 멋스러운 건물 외관을 만들어주는 심미적 효과는 물론 튼튼한 내구성까지 더한 제품이다. 건축물 외장 컬러로 인기가 있는 그레이 컬러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CC글라스는 E-GLASS HD 그레이 출시로 기존 투명과 실버, 블루 제품과 함께 고내구성 싱글 로이유리 4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투명, 실버, 블루, 그레이는 건축 시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외장 유리 컬러로 손꼽힌다. 이를 통해 상업용 건물의 기능성 유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 제품은 유리 표면의 코팅막이 잘 손상되지 않아 취급과 보관이 용이한 하드 로이유리와 단열 성능이 우수한 소프트 로이유리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KCC글라스는 여름에 또 다른 신제품으로 단열 성능을 개선한 주거용 비강화 더블 로이유리 ‘MVR170’도 출시했다. 열처리를 통한 강화 공정 없이도 더블 로이유리만의 우수한 단열 성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제품인 ‘MVR177’의 열관류율이 1.22W/m²K인데 비해 이번에 출시한 MVR170의 열관류율은 1.15W/m²K 로 개선됐다. 기존 주거용으로 주로 적용되는 싱글 로이유리 제품보다 더 우수한 단열 효과와 태양열 차단 효과가 있다. 주거용 더블 로이유리 시장은 고급 자재가 적용되는 재건축 현장과 고분양가 사업지가 주축이 되어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보기… http://glassjournal.co.kr/01/6967/ / http://glassjournal.co.kr/01/6318/ )

한글라스 투명 로이유리와 비강화 더블 로이유리 SKN154
고투과 더블 로이유리 SKN176II 출시
한글라스는 올 초 소프트 로이유리 플래니썸 듀라 맥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소프트 로이유리 복층 제작 공정에 필수적인 엣지 스트리핑 작업이 필요하지 않은 논 엣지 가공(Non-edge deletion) 로이유리로 경쟁사 동급 대비 우수한 열관류율 성능을 가진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강화 가공이 가능하고, 강한 코팅 막으로 스크래치 손상 우려가 적으며, 최대 12개월간 장기보관도 가능한 제품이다. 또 비강화로 사용 가능한 더블 로이유리 SKN154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더블 로이유리 SKN154II는 반드시 열처리를 통한 반강화 가공을 해야만 단열성능 발현이 가능하였다. 그러나 신규로 개발한 SKN154 제품은 열처리 없이 SKN154II와 동일한 국내 최고 수준의 단열 및 차폐성능을 구현한 제품으로 복층유리 제작 시간을 줄여 현장 납품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그밖에 상업용 건축물의 단열 법규 강화로 더블 로이유리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고성능 투명 더블 로이유리 SKN176II를 출시하였다. 이 제품은 우수한 단열 성능과 가시광선 투과율은 높으면서도 태양열 차단 기능을 강화했다. 투명 더블 로이유리 SKN176II의 단열 성능은 국내 최고 수준의 SKN154II와 동일한 1.0W/m2K(28mm 아르곤 복층기준의 Ug)이며, 가시광선 투과율은 기존 더블 로이유리 제품 중에서는 가장 높은 투과율을 가진 제품으로 투명한 색상이 특징이다. (관련 기사보기…http://glassjournal.co.kr/01/6996/http://glassjournal.co.kr/01/6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