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3호 5/25] 폴딩도어용 주름방충망, 평균 10~20% 성장

 폴딩도어가 유행을 타면서 상가나 점포에 이어 단독주택에도 개방감있는 공간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건축설계시 아예 폴딩도어를 포함하는 등 폴딩도어 시장이 큰

 폴딩도어가 유행을 타면서 상가나 점포에 이어 단독주택에도 개방감있는 공간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건축설계시 아예 폴딩도어를 포함하는 등 폴딩도어 시장이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시공사례가 많아지다 보니 여름철의 경우, 폴딩도어를 완전히 개방했을 때 파리나 모기 등 해충, 벌레류의 실내유입을 막기위해 사용되는 폴딩도어용 주름방충망도 덩달아 성장하는 추세다.
 국내 폴딩도어 주름방충망 전문업체 3개사의 매출액 추산액이 작년 기준으로 월 19천만원을 상회하는 것으로 볼 때 연간 약 23억원의 매출규모를 형성하며, 최근 3개년 평균 10~20%의 매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주름방충망 생산업체에서는 최대 높이
3m, 최대폭 8m까지 주름 방충망을 생산 공급하고 있는데, 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개발해 원하는 만큼 개폐할 수 있다. 출입용도로 사용되는 만큼 잔고장이 적고 수명이 길며 외관이 미려한 제품 개발이 관건이다. 또한 외도어 및 양개형 모두 제작이 가능해야 적용성이 커진다.
 이 업체에서는 폴딩도어용 방충망은 특대사이즈로 제작되어 양쪽 롤 방충망을 가운데로 모아 중간지점에서 닫기도 하고, 폴딩도어 좌측이나 우측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위치에 고정할 수 도 있다.”폴딩도어 방충망은 폴딩도어 후레임과 일체형으로 개발되어 개방시 걸림현상이 없는 등의 내구성과 사용편리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 방충망 시공업체에 따르면, “이미 폴딩도어를 설치한 곳에서 폴딩도어에 방충망을 시공하고 싶다는 문의가 있어서 시공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고 전해 기존 폴딩도어 시공현장에서도 방충망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