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1호 2/25] 접합유리 생산설비 기획 Series ②- 중국 LUOYANG AOTU 접합라인
-(주)가나지앤텍 통해 국내 우신복층유리, 중앙안전유리, 제일안전유리 등 다수업체 설치
접합(안전)유리는 최근 안전을 중시하는 흐름 및 제도적인 뒷받침으로 다양한 공간에 법제화 움직임과 더불어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국내 판유리 2차 가공 업체는 접합유리 설비의 신설 및 증설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지는 접합유리 생산과 관련된 설비제조 및 공급업체를 비롯해 기계적 장점을 시리즈로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호에는 중국 LUOYANG AOTU사의 접합라인을 소개한다.<편집자주>
접합유리 생산라인 제조 회사인 중국 LUOYANG AOTU는 “개선, 기술 혁신, 정직과 신뢰, 상생 협력”을 목적으로 지난 2014년에 설립되어 HENAN성 LUOYANG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현재 관리와 디자인, 구매, 재무, 영업, 생산, 가공 및 품질 검사, AS 등 9개의 부서를 두고, 100여명의 임직원을 통해 접합유리 생산라인과 수평 강화로 등의 설비를 공급하고 있다.
LUOYANG AOTU의 접합설비는 최소 사이즈 300X420mm부터 3,000X6,000mm를 기본으로 기타 사이즈는 주문 제작이 가능하며, 접합 두께 4~60mm까지 생산이 가능하다. 중국 표준에 부합하는 설비로 연간 생산 능력은 100대 이상의 제작 능력을 갖추고 있다.
접합유리 생산라인은 판유리 세척 건조부터 클린룸(PVB 필름 삽입작업)과 1차 예열구간 및 2차 오토크레이브 완전 압착 설비로 이어진다. 접합라인 설치 업체에게 품질향상과 생산성 확대를 비롯한 기술 지도를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 회사의 접합라인은 중국뿐만 아니라, 수출을 목적으로 EU, CE인증을 획득하고, 미국과 한국, 이스라엘, 터키, 멕시코, 인도, 아제르바이잔 등 20여개 국가에 공급했다.
우리나라에는 (주)가나지앤텍과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하여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가나지앤텍은 국내에 우신복층유리, 중앙안전유리, 제일안전유리, 라이프안전유리, 새한글라스텍, 삼보안전유리, 광성유리산업, 베스트글라스, 대진글라스, 글라스다올 등 다수 업체에 접합유리 생산라인을 설치했다.
가나지앤텍은 접합유리 생산라인과 수평 강화로, 복층유리 생산라인을 비롯해 전처리용 가공설비인 판유리 자동 재단기, 시밍기, 수직각면기, 양각면기, 세척기, 천공기 등 수많은 판유리 가공설비를 국내에 공급해 왔다. 또 접합유리용 PVB 필름과 강화로 소모품을 비롯한 관련 부품도 대행하고 있다.
가나지앤텍 김동원 대표는 “판유리2차 가공설비 수입 및 제조를 통해 전처리 가공설비부터 강화로와 접합라인 등 다양한 설비를 국내에 공급해왔다”며 “공급 및 설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 판유리 2차 가공업계 흐름에 부합하는 설비를 찾아 신속하게 공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가나지앤텍은 LUOYANG AOTU의 주력 생산제품인 수평 강화로도 강화유리의 생산량과 품질 및 기계적 내구성 등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가나지앤텍 문의 : 043-883-6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