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4호 3/10] ㈜러브하우징_방범안전방충망 ‘윈캡스’ 하중 충격강도 우수 시험성적서 획득
‘WINCAPS’ 동하중 정하중 침입저항 시험 완벽히 통과
㈜러브하우징(대표 윤상인)의 방범안전방충망 윈캡스(WINCAPS)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침입저항 정하중/동하중 재하시험성적서를 우수하게 획득했다.
침입저항시험은 방범방충망의 하중 충격강도를 시험하는 것으로 ㈜러브하우징의 높이, 너비, 면적(㎡) 각각 1500, 1500, 2.25의 방범안전방충망 시험체 외벽면을 낙하높이 300mm에서 내려치는(시험체 모서리면에 연질체 충격으로 1회 충격, 시험체 중앙면에 연질체 충격으로 3회 충격) 동하중재하시험(시험방법 KS F 2637:2017)에서 시험체의 파손 및 공간이 발생하지 않았고, 고정장치 및 부속품이 분리되지 않았다.
또한 동일규격 시험체에 대한 재하하중(kN) 1, 1.5, 1.5의 세가지 시험조건에서 시험하는 정하중재하시험에서도 변형량(mm)이 기준치 범위내에서 충분하게 확보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 시험은 방범안전방충망이 침입 저항은 물론, 충격원의 낙하 시 충격 강도에서 정해진 수치를 버텨야 합격을 받을 수 있다.”며 “충격원 낙하 결과 시험체의 파손은 물론 공간이 전혀 발생하지 않았으며, 시험체의 고정 장치 및 부속품 어디 하나 분리되지 않아 안전성을 입증하였다.”고 밝혔다.
‘윈캡스’ 방범안전방충망은 견고한 이중 구조의 프레임을 사용, 프레임과 망의 견고한 결속구조로 건설사의 인정을 받았다. 잠금장치가 필요없는 완전 고정식으로도 설치돼 방범과 안전성이 우수한 최적 제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러브하우징 관계자는 “윈캡스는 방범, 방충, 추락방지 기능을 하나로 한 신개념 복합기능
㈜러브하우징 ‘WINCAPS’ 동하중 정하중 침입저항 시험 완벽히 통과
제품으로서 최대하중 3톤(한국산업기술시험원KTI)시험을 입증한 특허제품으로써 다양한 건축현장에 적용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윈캡스는 초고층 아파트 및 주거공간의 보안과 안전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며, 제품의 견고한 결속구조로 아이들이 쉽게 방충망을 열 수 없어 추락의 위험성이 전혀 없고, 앞뒤상하좌우가 절대 움직이거나 탈피되지 않아 외부침입이 없는 구조여서 아파트 건설 및 시공업체와 방범방충망 시공인 및 전국에 걸친 판매 유통망을 통해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다. 편리한 잠금 및 해제기능으로 비상시 탈출이 자유롭고, 일체형으로 미관과 인테리어효과까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