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2호 2/10] (주)제이에이치 ‘진짜’ 강력한 창 유리용 에너지 절감 기능성 필름 ‘펜제렉스’
단순 ‘열차단 썬팅 필름’이 아니다 열관류율 3.45~3.63w/㎡K의 탁월한 단열효과
(주)제이에이치(대표이사 오지훈)가 국내‧외 제품 중 가장 높은 단열성능을 자랑하는 강력한 창 유리용 에너지 절감 기능성 필름 ‘펜제렉스 PENJEREX’를 공급하여 화제다.
그동안 국내에 보급된 창 유리용 필름은 단순 ‘열차단 썬팅 필름’의 역할이 커서 실내 단열성능 향상과는 괴리감이 있었다. 따라서 자동차용으로만 범용될 뿐 창 유리용 필름으로의 시장진출이 어려웠던게 사실이다.
그러나 ‘펜제렉스 PENJEREX’는 열관류율 3.45~3.63w/㎡K의 탁월한 단열효과가 입증되어 추운 겨울철 우수한 난방효과를 거둘 수 있고, 차폐개수도 0.57, 0.70으로 우수하여 일사량 유입이 적게 발생함으로써 여름철 효과적인 실내 냉방효과를 얻을 수 있다.
16T 복층유리급 단열성능, 실내열 반사로 거실 전체에 온기 확산
펜제렉스의 단열성능은 3.31의 열관류율 값을 기록해 16T 복층유리에 가까운 성능을 나타냈으며, (주)제이에이치 오지훈 대표에 따르면, 이는 국내 보급된 창 유리용 필름 중 가장 높은 단열성능이다.
열관류율 값은 지표가 낮을수록 열의 전달이 적어져 성능이 우수한데, 펜제렉스의 열관류율 값은 3.45~3.63의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실제 (주)제이에이치가 공개한 실험장면 중에서 펜제렉스 미부착 일반 창유리와 펜제렉스를 부착한 창유리의 열화상 분석 이미지를 살펴보았더니, 펜제렉스 필름 부착전에 파란 빛깔이었던 창유리가 펜제렉스 필름 부착 후 붉은 색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목격할 수 있었다. 이렇게 파란 빛깔이었던 일반 창유리가 점차 펜제렉스 필름 부착후 점점 붉은 색으로 바뀌는 현상은 펜제렉스 필름 부착 후 실외로 실내열을 흡수하지 않고 실내에 그대로 반사한다는 사실을 입증한 것이다. 즉, 펜제렉스 필름 부착 창유리를 통해 실내의 열이 실외로 유실되지 않고 실내에 그대로 머뭄으로써 효과적인 난방에너지를 절감(실내온도 +6~8℃ 상승, 난방비 35% 절감, 소비전력 30~40% 절약)할 수 있다.
하절기 차열효과 우수, 42%의 에너지 절감
한편, 차열성(열차단) 측면에서도 펜제렉스는 여름철 뜨거운 태양광으로부터 유입되는 열을 차단하여 실내 온도가 상승되는 것을 억제시킨다. 여름철에도 실내의 냉기 유실을 막아 에어콘과 같은 냉방기기의 무분별한 사용을 줄여 일반유리 16%의 차열성능(열차단) 대비, 무려 42%의 열차단 차열성능을 통한 냉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태양광으로부터 유입되는 유해 자외선을 99% 차단할 수 있는 특징이 있어, 가구나 커튼, 쇼파, 침구류와 같은 인테리어 소품, 전자기기 표면 등의 탈변색이 없다.
고유의 고투명 기술 적용, 결로감소로 곰팡이 방지하고, 안전방범 및 유리보호기능까지 보유
또한 펜제렉스는 동절기에 결로발생을 감소시켜 곰팡이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여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한다. 결로현상은 난방과 단열, 환기를 통해 개선할 수 있으며, 펜제렉스는 뛰어난 단열효과로 실내 난방열을 유지시켜 결로발생을 최소화한다.
펜제렉스 필름 표면에는 특수 하드코팅 레이어가 처리돼 있어 스크래치와 오염물에 쉽게 변형되지 않고, 강력 접착 레이어가 유리를 잡아주기 때문에 유리가 파손되는 것을 최소화시키고, 파손될 시에도 유리 비산을 차단하여 사고위험을 줄일 수 있다.
현재 국내 대규모 건설사의 건축물 천정과 벽체에 적용, 창호업체에도 활발한 마케팅
펜제렉스는 일본 Nitto Denko Coporation으로부터 수입되어 펜제렉스 윈도우 필름 판매처인 (주)제이에이치를 통해 국내에 공급되고 있다. Nitto사는 1918년 설립된 광학성 필름 및 기능성 테이프 전문회사로 연매출이 약 10조원에 이르는 세계적인 다각화 소재 제조기업이다.
(주)제이에이치 오지훈 대표이사는 “Nitto사는 세계적인 스마트폰 등 터치패널용 편광필름과 투명전도성필름, 기능성 테이프 업체로 최근 창유리용 에너지절감 필름인 펜제렉스를 출시하여 돋보이는 성능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펜제렉스는 기존 윈도우 필름들과는 달리 차별화된 성능으로 단열, 차열, 결로방지 등의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24mm 복층유리 부착시 창호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펜제렉스는 현재 대규모 건설업체 현장의 건축물 및 주택 내부의 천정이나 벽체에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창 유리 필름인 만큼 창호업체에도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문의전화 : 031)701-1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