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2호 9/10] 외부 차양제품인 ‘셔터’ 사용 증가세, 롤러 셔터 윈도우 시스템_㈜롤라덴 Rolladen

*

ALUPROF 윈도우 셔터 도입, 직접 제작 유통으로 국내 차양 시장 이끌어 방범 차양 단열 사생활보호 요구되는 주택 시장에서 적용 많아져
롤라덴(Rolladen)은 롤러 셔터 윈도우 시스템으로 독일을 비롯 유럽시장에서 주택용 창호에 일반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차양제품으로, 건축물의 단열과 차열, 방범 사생활보호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최근 국내 패시브하우스나 전원주택 현장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며, 롤러 셔터 시스템 적용이 증가
하고 있는 추세다. ㈜롤라덴(대표 신준호)은 국내 최초로 유럽 ALUPROF사와 업무 제휴를 맺고 원부자재를 공급받아 국내에서 직접 제작함으로써 단가 경쟁력과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갖추고 국내 시장에서의 가격적인 우위를 가지고 매출 및 보급 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

롤라덴의 필요성 1 : 여름에 채광, 겨울에 단열을 위한 필수품
주택의 창이 커지면서 태양광으로 인한 실내 온도가 상승하면서 주택 내부는 온실효과가 나타나 또 다른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커튼이나 블라인드로 막아보려 하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창호 회사를 중심으로 유리 사이에 블라인드를 삽입하는 방식이 제시되기도 했지만 원하는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실내에 설치하는 커튼이나 블라인드는 열을 막아주지 못한다. 일사에너지는 유리를 잘 통과하는 단파다. 실내에 들어 온 단파가 물체에 닿아 열에너지로 바뀌며 실내 온도를 높이게 된다. 다시 말해 실내 온도를 높이지 않기 위해서는 차양은 외부에 설치하여 태양 빛을 차단해야 한다.
반대로 여름철 냉방에너지를 아끼기위해서도 외부차양이 필요하다. 외부에 설치되는 차양의 특성상 전동 차양이 적합하다. 겨울철에는 외기에 의한 열손실을 차단할 수 있어 난방에너지를 절감하는 효과도 있다. 최근에는 단독주택의 필수품으로 여겨지며 대부분 주택 설계 단계에서 검토되고 있다.

롤라덴의 필요성 2 : 방법 방음 보안기능
외부 차양이 필요한 이유는 보완기능이다. 창이 커지면서 외부로부터 침입하기 쉬운 조건이 생겼다. 시스템창호는 보안등급을 만들어 외부로부터 창호 프로파일을 파손하고 침입하기 어렵게 하고 있지만 유리면을 파손하고 들어오는 것을 막기는 어렵다.
외부 차양이 설치 될 경우 1차 보완기능을 하게 된다. 롤라덴 롤러 셔터는 고품질 알루미늄과 이층 PU/PH 페인트 코킹으로 제작되어 있어 마모와 풍화에 높은 내구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창호를 근본적으로 막아 기본 보완 등급 수준의 침입에 대한 방어 기능을 하게 된다.

롤라덴의 필요성 3 : 사생활보호 및 인테리어 효과
외부 차양이 필요한 또 다른 이유는 사생활의 보호 기능이다. 롤라덴의 전동 차양은 실내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컨트롤이 가능하다. 개인의 사생활이 창을 통해 노출되는 것을 의지적으로 방지할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외관의 연출뿐만 아니라 실내 분위기를 변화시켜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