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7호 8/25] (주)성진미도어, 미닫이 여닫이가 모두 가능한 현관 중문 국내 최초 개발
‘프리도어’, 미닫이 개방 후 여닫이로 공간 효율성 매우 높아
충남 천안에 있는 (주)성진미도어(대표 이녹하)가 미닫이 여닫이가 모두 가능한 현관중문(3연동 중문)을 출시했다. 미닫이 개방 후 여닫이가 가능해 완전 개방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부피가 큰 물건을 옮길 때 문짝의 탈부착이 필요 없어 공간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신제품 ‘프리도어(Free Door)’는 미닫이와 여닫이가 둘 다 가능한 특성으로 완전 개방이 가능해 공간 활용성이 매우 좋다. 개방 면적이 기존 730mm에서 최대 1,200mm로서 그 차이만큼 공간 활용이 가능함으로써 효율성이 놓아졌다. 따라서 이삿짐 등의 부피가 큰 제품을 바깥쪽이나 실내쪽으로 옭길 때 용이하며, 설치 후에 문을 탈부착 할 필요가 없다. 성진미도어는 하부 문턱(레일)을 없애 사용성을 더욱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편의성을 추구하는 시장 추세와 고객요구에 맞춰서 신제품 ‘프리도어’ 뿐만 아니라 기존 연동중문 제품들 모두 기능성,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며 “‘프리도어’는 특허등록을 끝마치고 지난 7월 개최된 ‘코리아빌드’에 출품해 고객들로부터 크게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주)성진미도어는 그동안 자체 브랜드인 투웨이도어와 슬림형 슬라이딩 도어 및 연동중문, 반자동도어를 개발해 왔다.
천안 동남구에 소재한 이 회사는 지난 2009년에 ‘성진중문’이란 상호로 설립돼 2014년 7월 법인 설립되었다. 그동안 대규모 창호업체에 OEM 생산과 아파트동호회 공동구매, 인터넷 마케팅 등의 소비자 직거래 형태의 영업방식을 취해왔으며, 이번 신제품 개발로 도어 제작 유통, 시공업체 등 전국 대리점 및 취급점을 적극적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 (주)성진미도어 문의 전화 : 041-572-4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