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1호 12/25] 더엘코리아, 도어분야의 전문 기술과 지식으로 단열현관문에서부터 하드웨어까지 「직접 제작」하는 전문가 그룹
『 트렌드에 맞는 제품 개발 및 연구로 시장개척과 다양한 제품 라인업 구성 』
더엘코리아(여상기 대표)는 2010년 ‘엘창호’로 설립, 2015년 ‘엘금속’으로 사명을 변경한 이후 2018년 본사 확장이전과 사업분야의 확장을 위해 ‘더엘코리아’로 사명을 확정하여 현재까지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회사는 현관문, 중문, 대문, 특수문, 하드웨어 등을 직접 제작하고, 제작부터 판매, 마케팅까지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하여 보다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으로 고객의 요구와 필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더엘코리아 단열 현관문의 종류와 제품특성
더엘코리아의 브랜드 ‘엘도어’ 현관문은 단열 스틸 현관문, 프리미엄 스틸 현관문 등 2가지 Line-up으로 구성돼 있다. 단열 스틸 현관문은 도어 두께 74mm, 프레임 두께 150mm로 제작되었으며, 4종의 단열재를 삽입하고, 4면의 이중 씰링을 통해 단열 성능을 향상시켰다. 열관류율 1.151W/(㎡・K), 기밀성 0.12㎡/(h・㎡)의 시험성적서를 보유하고 있다.
하드웨어 역시 직접 개발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도어 클로저 기능을 내장한 도어 내부 매립형 힌지를 적용하여 보다 편리하고, 디자인 요소까지 갖추어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단열 현관문 진입시기와 사업성과
더엘코리아는 2010년 ‘엘창호’로 설립하여 2015년 엘금속으로 사명 변경, 2018년 본사 확장 이전 및 사업분야 확장을 위하여 현재의 더엘코리아로 사명 변경 후 현재까지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더엘코리아는 현관문, 중문, 대문, 특수문, 하드웨어 등을 직접 제작하고 있으며, 제작부터 판매 및 마케팅까지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되어 보다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 함양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의 Needs와 Wants를 충족시키고, 회사와 직원 모두 Win-Win하는 것이 더엘코리아가 추구하는 가치”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엘도어 현관문은 매년 건설사, 건축사사무소, 인테리어 업체 등 납품 거래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현관문을 비롯한 중문, 대문 등의 다양한 제품으로 인하여 복합적인 성과 향상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엘도어’는 현재, 국내 유명 중소 하우징 및 건설업체와 건축사무소, 인테리어업체와 유통전문업체에 납품되고 있다. 최근의 파주 발랑리 타운하우스 20세대, 동두천 미리내 마을 타운하우스 단지를 비롯해 용인 동백 타운하우스, 수원 인계 원룸단지, 제주 타운하우스 등의 전원주택과 단독주택, 다세대, 원룸 등의 시공실적을 보유한다.
단열현관문 수요처와 마케팅 전략
더엘코리아의 단열현관문 수요처는 과거 수도권 외곽의 전원주택, 타운하우스 단지 수요가 주를 이루었으나, 현재는 연립주택, 다세대 주택에서도 많은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엘도어’는 웹사이트, 블로그, SNS 홍보 및 포털사이트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하우징 페어 참가와 방송협찬을 통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단열 현관문 시장 확대의 요인
회사 관계자는 단열 현관문 시장의 확대 요인에 대해 “현재 신축 및 개축을 통하여 계속적인 시장 형성이 되고 있으며, 과거 단순한 출입구 역할이 아닌 디자인적 요소 및 기능적 요소까지 중점을 두고 선택하고 있기 때문에 수요는 계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는 “비교적 수도권 외곽에 신축이 이루어지는 점을 감안하면 기온의 여파도 있겠지만, 고급 주택에 걸맞도록 고급 현관문을 선택한다는 점도 선택 요소로 차지하고 있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단열현관문 업계의 트렌드 및 전망
현재 단열 현관문 업계에 참여한 많은 업체들이 존재하고, 제품 기능 및 디자인도 평준화되고 있는데, 이에따른 단열현관문 업계의 트렌드 및 전망에 대해서 단열코리아는 “현재의 시장 수요는 계속적으로 유지되겠지만 건축 관련 법규 등에 대한 빠른 대처가 어렵다면 소규모 업체들은 상생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보고 있다. 하지만 트렌드에 맞는 제품 개발과 성능 향상을 유지한다면 앞으로의 전망은 밝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향후 브랜드 운영 및 제품 출시 계획
더엘코리아의 브랜드 ‘엘도어’는 트렌드에 맞는 제품 개발 및 연구를 통하여, Market 개척과 다양한 Product Line-up 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엘도어’ 단열 현관문 및 현관 중문의 신제품 다종을 개발 중이며, 2019 경향하우징페어 (KOREA BUILD 2019)에서 선보일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더엘코리아 : T.1544-0347 / 경기도 시흥시 금오로 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