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4호 9/10] 토도크리스탈코리아, 무빙 글라스 월 패널 Enclosure System 삼성 갤럭시 신제품 홍보부스와 스타벅스 매장 시공
유리외관 중요시하는 현장 설계에 건축사 스펙인 잇따라
외관설계 돋보여 미관 중요한 주거용, 상업용 건물에 최적
스페인 소재 글라스 글레이징 시스템(Glass Glazing System)인 무빙 글라스 월 패널(Moving glass wall panel)의 국내 적용성이 커지고 있다. 올 초 경향하우징페어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이후 유리외관을 중요시하는 현장설계에 건축사의 스펙인이 잇따르고 있고, 외관설계가 필요한 주거용 상업용 건물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스페인 All glass Confort Systems의 한국지사인 토도크리스탈코리아(대표 임종민)가 공격적인 영업을 통해 무빙 글라스 월 패널의 국내 성장성을 가시화하고 있는데, 지난 여름에는 삼성전자가 서울 코엑스(COEX)와 부산 해운대 광장에서 진행한 갤럭시 신제품 홍보부스에 이 제품을 설치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LG전자의 서브원 강남빌딩의 스타벅스 매장과 원주 상업용 건물에는 상하 작동되는 전동 구동형 글라스 월 패널을 설치, 이 제품의 국내 적용성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프레임 없이 유리패널만으로 구동, 건물외관의 아름다움과 실용성 부각
가마솥 안처럼 뜨거운 열기로 온 대한민국을 달구었던 지난 여름, 무빙 글라스 월 패널을 설치한 삼성전자 갤럭시 신제품 행사 현장은 기온만큼이나 더운 열기로 가득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와 부산 해운대 광장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신제품의 성공적인 전시홍보가 동시에 이어지는 한편, 홍보부스에 설치한 글라스 글레이징 시스템의 미려한 현장 적용성이 돋보였다. 유리만으로 이루어진 제품 특성상 사방이 확트인 개방공간을 제공하고, 유리 패널 하나하나를 따로따로 움직일 수 있는 장점을 활용해 제품설명을 듣고자 하는 사람들의 관람과 진입을 한층 수월하게 했다.
상하 구동되는 ‘전동 펜스월’도 매장 시공, 공간 활용성과 실용성 적용 예시
같은 시기에 잇따라 시공된 강남 도곡동 스타벅스 매장과 원주 상업용 건물에는 상하로 움직이는 전동 펜스월이 설치되었다. 이들 현장에 설치된 제품을 통해 글라스 월 패널이 주거용 및 상업용 건물의 미관 뿐만 아니라 활용성 및 실용성 측면에서도 중요한 공간 구획 제품(Enclosure System)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예시했다.
주거용 현장과 상업용건물까지 제품 적용 및 성장성 ‘맑음’
무빙글라스월패널은 세로 프레임 없이 상하 프레임에 유리로만 외벽이 구성되어 있다. 한 곳에 고착화된 벽면과는 달리 유리 하나 하나가 파티션처럼 개별적으로 이동할 수 있고, 폴딩도어처럼 필요에 의해 한쪽으로 밀쳐 놓을 수도 있다. 수직프레임이 없기 때문에 시야가 가리지 않고 효과적인 공간분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어서 호텔이나 콘도 등의 휴양시설과 일반 상업용 건물의 사무실(파티션) 및 매장, 개인주택의 썬룸 및 전원주택 등에서 설치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토도크리스탈코리아는 경기 고양시와 화성시에 본사 및 전시장, 공장이 있고 원활한 제품 수급과 상담, 설치, AS를 위해 최근 화성 동탄에 마련한 거점 사무실을 운영하며 지사 및 대리점 모집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토도크리스탈코리아 (본사) T.(031)913-2257 / http://www.todocristalkorea.com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송산로 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