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8호 6/10] 지겐시스템창호(주) – 열관류율 0.871 기밀성 1등급의 T/S 시스템창호 출시
프레임 두께 85mm에 5Chamber의 다격실 밀폐구조, 삼중유리 적용해 단열성능 극대화
지겐시스템창호(주)(대표이사 손재남, 이윤정)는 최근 열관류율 0.871과 기밀성 1등급의 시험성적서를 획득한 고하중용 T/S(Tilt & Sliding)시스템창호를 MBC건축박람회에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프레임 두께 85mm에 5Chamber의 다격실 밀폐구조와 삼중유리를 적용함으로서 단열성능을 극대화했다. 최대 지지하중은 250kg으로 고강도 PVC프레임을 적용했으며, 아연도금 강철보강재를 삽입해 내구성을 강화시켰다. 특수 설계된 Extention으로 강화마루와의 연결이 용이한 장점이 있다.
이 회사 이명희 대표이사는 “유럽에서 주로 적용되는 Tilt(윗열기) & Sliding(미닫이)방식은 공기의 자연스러운 순환을 도와줘 실내를 항상 쾌적하게 유지하면서 외부에서의 침입을막아준다”며 “대형창호의 적용이 가능해 여름과 겨울이 뚜렸한 우리나라의 기후에 적합한 가장 진보된 독일식 3중 시스템창호”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최근 김포 한강신도시에 전량 투입된 이 제품은 이미 에너지 고효율성의 패시브 하우스를 비롯해 고급주택, 펜션, 고급빌라 테라스 및 아파트 베란다, 타운하우스, 목조주택 및 전원주택단지를 중심으로 많은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겐시스템창호(주)는 이외에도 발코니 전용 확장형 이중창인 PST 325 더블 시스템 윈도우와 고기밀 Tilt & Turn 시스템 윈도우를 출품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인 PST 325는 외부 시스템창, 내부 일반 미서기창을 일체형으로 제작해 단열성능을 극대화시켰다.
Tilt & Turn 시스템창호는 윗부분이 15도 안쪽을 개폐되는 윗열기(Tilt)로 실내외 공기순환기능과 여닫이(Turn) 완전 개폐로 활용성이 높으면서 대용량 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열관류율 0.871와 기밀성능 0.00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독일 지게니아 하드웨어를 적용했으며 PVC만의 낮은 열전도율과 EPDM 가스켓 적용으로 단열성능을 향상시켰다.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