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1호 2/25] (주)케이디우드테크, 사람을 이롭게 자연의 모습 그대로
원목방화현관문 ‘타지아나(Tajiana)’
제품 출시와 동시에 선세이션을 일으키다
(주)케이디우드테크의 제품은 언제나 신선한 아이디어가 넘치고 상상력이 현실이 되는 세계 최초의 제품들로 가득하다.
자연과 사람이 하나 되는 기술적 아이디어와 상상을 초월하는 발칙한 디자인, 이를 바탕으로 우리 모두가 행복해지는 착한 제품으로의 변신, 이것이 케이디 임직원 모두의 긍지이며 소중한 자부심이다.
2017년 하반기 건축박람회에서 처음 선보인 ‘타지아나(Tajiana)’ 원목 방화 현관문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개념의 방화 현관문으로 전시회 기간 중에 많은 문의와 주문이 이어졌다. 업체관계자 뿐만 아니라 예비건축주의 문의가 많았는데, 이는 기존 현관문의 문제점을 잘 알고 있는 분들이 ‘타지아나’ 제품의 우수성을 한 눈에 알아보았기 때문이다. 지금도 박람회를 통해 상담된 고객의 문의가 지속되고 있다고 한다.
최고의 방화문(현관문) 만든다
‘문의 여왕’을 뜻하는 ‘타지아나(Tajiana)’는 (주)케이디우드테크의 원목 방화 현관문이다. ‘타지아나’ 원목 방화 현관문은 100% 천연 원목으로 만들어졌다. 시베리아산 자작나무 원목으로 제작하요 목재의 강점이니 자연 질감을 그대로 연출했으며, 목재가 가진 단열 성능과 차음 성능(석재 대비 5배, 철 대비 350배)은 기존의 철문이나 화이버글라스 재질로는 절대 모방할 수 없다. 자작나무 껍질에는 큐틴(Cutin)이란 일종의 방부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물이 스며들지 않고 부패하거나 좀이 먹고 곰팡이가 스는 것을 방지하는데, ‘타지아나’만의 기술력이 더해져 삶아도 치수변화가 없는 방수와 발수기능, 거의 재로(0.01%)에 가까운 치수안정성, 흰개미나 해충이 전혀 접근을 하지 못하게 하였다. 뿐만 아니라 포름알데하이드 방출량이 전혀 없으며, 휘발성유릭화합물(VOCs) 총 발생량이 Super E0 등급을 만족한다. 또한 목재가 가지고 있는 단점인 화재와 습기에 의한 하자 가능성도 완전히 개선하였다.
집의 품격을 높이다
모던 바로크 스타일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설계하고, 고급 색상(Thyme Green 타임그린, Antique Mahogany 앤틱마호가니, Caramel Wanut 카라멜월넛)으로 마감하여 주택에 대한 첫 인상을 따뜻하고 고급스럽게 하였다. 또한 주택의 층고가 높아지는 현장의 흐름에 맞춰 문짝의 길이를 문틀외경 2,300mm까지 높임으로 주택의 품격을 높이고 중후함을 더했다. 특히 히든 힌지와 히든 도어클로저를 적용하여 도어 와관의 완성도를 최고로 끌어 올렸다.
최대한 고객에게 가까이 간다
(주)케이디우드테크 서울 전시장(서울 송파구 오금동 33-5)과 대구 전시장(대구시 남구 봉덕동712-1)에는 디자이너와 예비건축주의 방문과 상담이 끊이지를 않는다. 방문 고객의 필요를 보다 효과적으로 돕기 위해 홍 대표 및 임직원은 각종 세미나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건축 상담과 견적을 돕고 있다. 국내 수많은 전시회에 직접 참여하여 친환경 제품을 알리며 건축시장의 트랜드를 만들고 있으며, 전시회 기간에 진행되는 세미나 강의를 통해 올바른 건축 자재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등 고객과의 다양한 접점을 넓히고 있다. 제품의 구성면에서도 현장의 목수라면 누구나 쉽게 시공할 수 있도록 풀팩키지화 하였고, 비규격도 일정 수량 이상이 되면 공급하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건강한 주택…..난연, 방염
이 회사 홍 탁 대표이사는 "최근 화재로 인한 안타까운 인명사고 뉴스를 접하게 된다. 시커먼 연기에 질식사하는 뉴스보도는 건축자재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그래서 올해는 건강한 주택, 난연, 방염에 집중하여 좋은 자재를 연구 개발하고 공급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2018년 코엑스에서 열린 하우징브랜드페어에 참가한 (주)케이디우드테크의 부스에는 난연과 방염 제품들이 소개되며 많은 관람객들의 상담과 문의가 있었다고 한다.
계속 사람을 이롭게 하라
홍 대표는 사람을 이롭게 하고 공간을 아름답게 하며, 끝없이 감동을 주기 위해 항상 연구하고 개발하는 일을 쉬지 않는다. 좋은 제품을 오랫동안 공급하기 위해 홈 대표가 개발한 제품은 특허와 실용신안 그리고 의장(디자인) 등으로 보호하고 있다. 주요 생산품인 특수 외벽재와 데크, 패널보드, 루버, 아트월, 마루재, 친환경페인트, 교실 체육관 바닥재 외에도 2018년에는 타지아나 원목 방화현관문을 비롯한 타자니아 난연패널보드, 홀쯔 난연제, 에버히노끼 찬넬루버 등을 출시하였다.
매년 수많은 신제품을 개발하여 선보이는 (주)케이디우드테크 ‘타지아나’ 원목 방화 현관문과 난연 방화 제품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삶과 감동을 주며 끝없이 성장해 가기를 기대해 본다.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