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용연산업_ISO 인증 다수 획득으로 경영 신뢰도 강화
*
-독일 발틱(BALTIC) 시스템창호 설계, 개발, 제조 등 체계적인 품질관리
-국제 표준 인증 연달아 획득, 품질과 경영 신뢰도 확보
독일 발틱(BALTIC) 시스템창호를 국내에 공급하는 (주)용연산업(대표 윤재성)이 국제 표준화기구(ISO)로부터 다수의 인증을 획득했다. 품질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으로 용연산업이 PVC 및 알루미늄 시스템창호의 설계, 개발, 제조 전 과정에서 체계적인 품질 관리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ISO 14001:2015)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ISO 45001:2018)도 동시에 획득하며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기업 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밖에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2016) 및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2021) 인증도 추가로 획득했다. ISO 37001은 부패 방지를 위한 경영 체계를 평가하는 국제 표준이며, ISO 37301은 기업의 법규 및 규범 준수 여부를 검증하는 기준으로 용연산업이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임을 공인받았다는 평가다.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의 단열과 기밀이 우수한 시스템창호 공급
용연산업은 독일 발틱 시스템창호의 한국 총판으로 알루미늄 커튼월, 시스템도어 및 창, 일반창, AL+CPVC 복합창(ILLUX)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BALTIC P/S 185 수평 밀착 슬라이딩 창호 시스템은 두께 47mm 삼중복층유리를 적용했을 때 열관류율 0.647W/㎡K(이하 단위 생략), 기밀성 1등급을 기록하며 창호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한 제품이다. 닫힌 상태에서도 환기가 가능하며, 고단열, 고기밀, 고수밀 성능과 더불어 우수한 방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국가공인 인증기관의 시험 결과 38dB(데시벨)의 차음 성능을 인증 받아 정숙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신개념 창호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 함께 BALTIC P/S 185 입면분할창 모델도 선보이며, 단창이면서도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갖춘 설계를 적용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열관류율 0.74,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이 제품은 조망권과 기능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BALTIC uPVC SYSTEM DOOR는 프레임 폭 82mm로 설계됐으며, 외부 또는 내부로 개폐가 가능하고 수동키 및 전자키 설치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실내외에서 모두 잠금이 가능해 우수한 방범성을 자랑한다. 또 BALTIC 82 SOFTLINE(삼중복층유리) TILT & TURN WINDOW는 건물의 에너지 균형을 최적화하는 제품으로 손꼽힌다. SOFTLINE 82mm 깊이의 다중 챔버 구조와 고효율 중간차단 시스템을 적용해 난방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47mm 삼중복층유리 사용 시 열관류율 0.735, 기밀성 1등급으로 창호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으며, 24mm 복층유리를 적용한 경우에도 열관류율 1.078, 기밀성 1등급을 유지해 2등급의 에너지 효율을 확보했다.
AL+CPVC 복합창 브랜드 ILLUX를 론칭
용연산업은 프리미엄 창호 시장 공략을 위해 AL+CPVC 복합창 브랜드 ILLUX를 론칭하며 업계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ILLUX는 외부는 알루미늄, 내부는 목분(WPC)이 첨가된 PVC로 구성된 복합창으로, 높은 강도와 변형 없는 내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알루미늄 창호 대비 뛰어난 단열 성능과 자연스러운 나무 질감을 구현해 친환경 고급 주택 시장에서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독일 발틱은 글로벌 3대 창호 제조사 중 하나로, 40여 년간 강풍과 폭우 등 극한 기후 조건에 적합한 창호 및 도어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첨단 합성소재 및 하드웨어 기술을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곽효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