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6호 7/10] 이건창호 SLIM Series ‘ESS 240 PS’ 출시, 초슬림 창호 시장 선도
고밀착 슬라이딩 개폐 방식으로 기밀성 우수, 수밀성 최고 등급
국내 시스템 창호 1위 기업 (주)이건창호(대표 김재엽)가 프레임을 최소화해 조망권을 확대한 SLIM Series ‘ESS 240 P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고급 주택과 타운하우스, 호텔을 중심으로 파노라마 뷰를 제공하는 초슬림 창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이건창호가 타사 동급 모델 대비 가장 슬림한 입면 디자인을 자랑하는 초슬림 파노라마 뷰 슬라이딩 창호 ‘ESS 240 PS’를 선보였다.
‘ESS 240 PS’는 이건창호가 새롭게 론칭한 슬림 디자인 브랜드인 ‘SLIM Series’ 제품으로 기존 모델인 ‘ESS 190 LS’ 대비 입면 폭과 창과 창을 구분하는 수직 프레임인 멀리언(Mullion)이 각각 47%, 62%씩 슬림해져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고 조망권도 확대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은 프레임 매립 시공을 통해, 실내에서 창틀은 감추고 유리만 보이도록 설계할 수 있어 시야를 더욱 극대화한다.
개폐 시 창 모서리 4면이 완전히 밀착·밀폐되는 고밀착 슬라이딩(Parallel Sliding, P/S) 작동방식으로 미세먼지나 황사 차단효과가 뛰어나며 빗물의 유입을 방지해 수밀성도 탁월하다. 견고한 내구성과 우수한 단열성도 특징이다. 독일산 고급 부자재를 사용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공압식 댐퍼를 적용해 부드럽고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하다. 또한 ‘SUPER 진공유리’를 옵션으로 적용하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열관류율 0.97W/㎡K)으로 냉난방비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디자인과 단열, 내구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슬림 창으로 고급 주택이나 리조트, 호텔, 갤러리 등 디자인과 뷰가 중시되는 건물에 적합하다”며 “앞으로도 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SLIM Series 제품을 런칭하여 프리미엄급 슬림 창호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패래럴 슬라이딩(Parallel Sliding, P/S) : 봉고차 문이 열리는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문을 열 시에는 이동창이 안쪽으로 살짝 나온 후 슬라이딩이 되며, 문을 닫을 시에는 창틀의 4면이 밀착되어 완벽한 밀폐력을 구현하는 개폐방식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