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3호 5/25]<재현하늘창 대리점 (주)보가>부산 센텀시티에 인테리어 자재 전시장 오픈
고객과의 접점 확대하는 전략적 요충지로써 최적 ‘평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주)보가(대표이사 권세익)가 신성장 동력 요충지로 각광받고 있는 센텀시티(CentumCity)에 인테리어 자재 전문 전시장을 오픈했다. 유준상을 모델로한 재현하늘창 대리점 간판을 내 건 이 전시장에는 창호와 도어, 몰딩 및 건장재를 비롯한 폴딩도어, 커튼, 욕조 등의 각종 건축(장식)자재를 대거 전시했다. 전시장이 위치가 부산 2호선 센텀시티역 인근인데다 센텀시티 신시가지로 들어서는 길목이어서 대중교통의 접근성이 좋고,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전략적 요충지로써 최적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주)보가는 2015, 2016년 경남 아파트 인테리어 박람회 등으로 주목받던 바로 그 업체
인테리어 전문업체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주)보가는 부산 경남지역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구가해 온 ‘세영문집’ ‘세영하우징’을 전신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 권세익 대표는 ‘원방아트창호’로 창호업계에 수십년간 종사해 온 부친에게서 일을 전수 받은 후 지난 2007년 세영문집을 독자적으로 설립했다. 발포문틀과 미서기문틀, 각종 목창호 및 ABS도어, 한식문 등을 직접 제작 해 왔으며, 적극적인 마케팅과 기술력으로 경쟁력있는 창호제작 및 시공업체로 급부상했다. 이후 인테리어를 아우르는 전문업체를 표방하며 2009년 세영하우징과 2011년 글로벌건축자재홈마트의 계열사와 인테리어 업체인 오르인테리어를 잇따라 개업해 차별화된 경영을 대대적으로 펼쳤다.
특히 2015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 2015 경남 아파트 인테리어 박람회와 경남 신규 아파트 입주자 지원 박람회를 개최하여 전국 입주(예정)자 뿐만 아니라 건축업계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업체이기도 하다. 또한 부산 벡스코(BEXCO) 등지에서 전국 신규 아파트 입주자 연합 주최의 대규모 인테리어 박람회를 총 4차례나 개최해 큰 화제를 불렀다. 작년에는 경상남도 창원시 주최로 아파트스타일링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주)보가 권세익 대표는 “당시 전시전문업체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기획력으로 참관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일으켰다.”며 “애초부터 책임있는 전시운영을 컨셉트로 한 전시기획에 걸맞게 아파트 입주자들의 공동구매와 책임있는 지원 및 고객관리, 사후관리(A/S)로 전시 참가자와 참관 고객을 동시에 만족시켰다는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권 대표는 이 전시회로 인한 공동구매현장에서 중간마진을 없애고 거품을 뺀 투명한 공급체계를 형성하고 책임있는 지원정책을 펼쳐 기존 박람회와 차별화된 면모를 선보임으로써 남다른 주목을 받았다.
‘멀티샵’ 표방한 고객맞춤형 인테리어 전문 서비스 기획
가성비 높은 건축자재 책임 공급, 높은 신뢰도 견인
한편, 권세익 대표는 이번 (주)보가의 설립으로 그동안 인테리어 전문 업체로 이름을 알린데서 한걸음 더 나아가 ‘멀티샵’을 표방한 고객맞춤형 인테리어 전문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이에따라 회원수만 수만명에 이르는 인테리어 카페인 ‘레몬하우스’와 협력하여 대규모 파트너쉽을 발휘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에 멀티샵 전시장인 (주)보가의 출범과 인테리어 전문업체인 레몬하우스와의 파트너쉽은 단순히 기존방식과 똑같은 디스플레이와 상담으로 고객응대를 이어가는 차원이 아니라, 고객이 국내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경험하고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며 자기만의 색깔을 찾아가는 고객맞춤형 인테리어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현재 전시장 한켠에 시공 중인 각종 타입별 욕조 컨셉룸도 고객에게 좀 더 다양한 인테리어 자재를 선보이기 위함인데, 여기에 독보적인 실측, 시공, A/S 능력을 부가하여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따라서 직영체제의 인테리어 멀티샵을 확장해 나갈 방침입니다. 자기만의 인테리어 제품을 찾고 선택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실측, 시공, A/S를 통해 만족감을 극대화하기 위함입니다. 현재 운영중인 제작직영공장이 각 요소에 위치해 있으므로 제품공급이나 물류흐름에도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특히 공동구매현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지닌 권 대표는 그동안 해 온 것 처럼 “가성비 높은 건축자재를 책임공급함으로서 신뢰를 이끌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재현하늘창 제품은 공동구매현장에서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이러한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센텀시티 전시장 전면에 ‘재현하늘창’ 입간판을 내걸어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합니다.”
현재 전시장이 위치가 곳은 부산 2호선 센텀시티역 인근인데다 센텀시티 신시가지로 들어서는 길목이어서 대중교통의 접근성이 좋다. 또한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전략적 요충지로써 최적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권세익 대표는 최근 복싱계의 전설로 불리우는 매니 파퀴아오의 다큐를 기획하고 있어서 관심을 불러오고 있다. 특히 파퀴아오의 필리핀 저택을 리모델링하는 장면을 다큐에 실을 계획인데, 여기에 참여할 스폰업체를 모집하고 있어 창호 및 건축자재 업체의 귀추를 주목시키고 있다. 복싱계의 전설로 추앙받는 파퀴아오의 영상광고가 1초에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볼 때 이 효과를 기대하는 업체의 열띤 참여가 예상된다.
한편, 권세익 대표는 지난달 28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2회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건축 경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www.windowjournal.co.kr
*(주)보가 : Tel.1599-2706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219번길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