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1호 5/25] (주)글로윈스_(주)메카로에너지와 BIPV전용 커튼월과 시스템창 제조 협력

-ESG 상생발전위한 업무협약 체결, 친환경 업체로 도약

알루미늄창호와 커튼월 전문기업 (주)글로윈스(회장 박영배)가 (주)메카로에너지(대표 이재정)와 협력해 녹색성장발전을 위해 힘을 모은다.
글로윈스는 태양전지모듈 투과율 50~80 제품을 제조하는 메카로 상장기업과 ESG 상생발전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윈스는 조달청 관급자재로 공공조달 및 사급시장에 공급해 온 경쟁력으로 녹색성장에 더욱 앞장서고, 사급시장에도 더욱 활발한 공급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글로윈스는 SMCS BIPV를 통해 제로에너지빌딩, 패시브하우스 구현에 앞장서며 대한민국 친환경 건축문화 창달에 일익을 담당해 나갈 방침이다.
이 회사는 세계 최고의 창호제작을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건축물 에너지 향상을 위해 단열보완, 기밀성강화, 창호성능개선에 중점을 둔 제품개발에 힘써 나가고 있다.
글로윈스는 창호의 기능성인 차음성 ,단열성, 기밀성, 수밀성 등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친환경성인 기능성에 의한 에너지 절감효과, 친환경 소재사용, 재활용가능성의 녹색인증 즉 친환경성 녹색인증을 이미 획득한 바 있다. 또한 정부에서 저탄소 녹색성장그린 리모델링 의무제를 시행함에 따라 건축물 용도에 맞게 설계부터 시공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뉴 에코 이중단열 커튼월을 제작하고 있다.
조달청 우수제품과 해외조달시장 진출유망기업(G-PASS), 우수기술등급(T3)인증과 녹색기술과 녹색제품인증, ISO9001, KS마크, 이노비즈기업 인증과 열관류율 1등급, 기밀등급 1등급 등 환경마크인증 26품목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0 대한민국건설환경기술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국가건축정책위원장표창, 국토교통부장관표창, 환경부장관상, 한국환경공단이사장상 등 각종 상을 수상해 기술과 품질의 우수성을 국내외에서 검증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