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2호 10/10] (주)대현상공_자연 환기와 다양한 입면 구현, ‘WATA’ 페러렐(Parallel) 창호
*
(주)대현상공이 개발, 공급하고 있는 ‘WATA’ 페러렐(Parallel) 창호가 자연환기 성능과 개성있는 건물 입면 구현으로 국내·외 대형 건물에 잇따라 스펙인 되는 등 차별화된 입지를 구축하고 있어 주목된다.
중국 중경 래플즈시티, 동방국제빌딩, 제남 산동고속 등에 이미 몇 년 전부터 적용되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MBC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의 대형 건축전시회에 잇따라 선보이며 건축 설계사사무소, 건설업체, 건축업계 관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DHPA 핸들 한 번의 작동으로 창호의 4면이 모두 열리는 이 제품은 환기성이 뛰어나고, 43T 삼중유리 기준 열관류율이 0.970㎡K 및 기밀성 1등급으로 우수한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을 나타낸다. 창호의 형태는 정사각형, 직사각형뿐만 아니라 평행사변형, 삼각형, 마름모 등 다양한 형태로도 제작 가능해 개성 있는 건물입면을 연출할 수 있다.
WATA 패러렐 창호는 환기성이 뛰어나면서 작동성이 용이하게 개발해 하드웨어 부품과 함께 공급되며, 하드웨어 개발 원천 기술력으로 다양한 현장에 설계 및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대현상공은 북경 및 상해 전시회에 이 제품을 출시해 인지도를 높였고, 현재까지 중국 내에 수십여 현장에 적용되었다. 국내에서도 현재까지 부산 UN박물관, 서울 역삼동 차병원 현장 등에 적용되는 등 점차 저변을 넓히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현재 국내 건축사, 설계사, 커튼월 컨설팅, 단종업체에 페러렐 창호 하드웨어 공급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며 “매체광고와 홍보 동영상 제작을 비롯해 ATA목업시험소 시험 설치 및 진행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앞으로 중국 납품실적과 외국산 하드웨어 대비 합리적인 단가를 바탕으로 납품현장이 계속적으로 증가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