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9호 8/25] SM그룹 제조부문 남선알미늄 ‘알루미늄 양면 방화창’ 개발
*
SM그룹 제조부문 남선알미늄이 내·외측 양면 시험을 통과한 슬라이딩 ‘알루미늄 양면 방화창’ 개발에 성공했다. 이 제품은 알루미늄 업계 처음으로 내·외측 양면 방화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더불어 단열, 기밀, 내풍압성, 수밀성능시험까지 통과했다.
특히, 슬라이딩 알루미늄 단열 방화이중창으로서 방화창 기준인 비차열 20분 이상의 성능테스트에서 내·외측 모두 합격점을 받았다. 창호분야에서 중요한 지표인 열관류율 또한, 0.95이하로 통과하며 에너지 절감측면에서도 우수한 기능을 나타낸다.
이 회사 관계자는 “신제품은 슬라이딩 이중창으로써 방화성능은 물론이고 창호에너지 효율등급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둬 지난해 개정된 건축법규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현재 건축시장이 요구하는 성능과도 부합해 향후 활발한 건축적용이 기대된다”며 “단열, 수밀, 기밀, 내풍압까지 창호의 본질적 기능은 물론 양면 방화성능까지 갖춘 이번 제품이 커져가는 알루미늄 방화창 시장의 기준이 될 수 있으며 남선알미늄은 이에 발맞춰서 고객만족 극대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레임과 심재, 유리까지 모두 방화성능을 갖춘 이번 신제품은 방화창 시장의 확대에 따라 소규모 주택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및 주상복합건물 등의 신축시장과 향후 리모델링 주택시장에도 큰 쓰임새가 예상된다.
특히 미서기 슬라이딩 이중창으로써 내외측 양면 모두 방화창 법규에 통과된 점과, 방화성능 뿐만 아니라 단열 등 창호가 갖춰야할 모든 성능을 갖춘 점에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