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4호 8/10] 유림아이티,_중국 LNBF사 PVB 필름 접합유리 생산설비 수입 공급

유럽 CE, 미국 ASME 인증, 오토크레이브 압력용기에 대한 안전 설계 및 제조

판유리 2차 가공설비 수입 업체인 유림아이티(대표 성우용)가 중국 LNBF사의 PVB 필름 접합유리 생산라인 공급에 나섰다. LNBF는 중국 심양에 위치한 PVB 필름 접합유리 생산라인 전문 제조 업체다. 지난 1993년부터 중국과 한국, 일본,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미국 및 유럽 등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 접합유리 생산라인을 판매했다. 전 세계 유명 회사인 생고방, 아사히글라스, 필킹톤, 가디언을 비롯해 중국 신의유리 등에 접합유리 생산설비를 납품하며, 기술력도 인정받았다. 현재 다수의 발명 특허를 보유하며, 중국과 주요 국가의 품질 인증 및 유럽 CE, 미국 ASME 등 오토크레이브 압력용기에 대한 안전 설계, 제조 면허도 획득했다. 특히, 오토크레이브 압력용기의 안전 기준 설계는 중국 내에서도 소수 업체만 제조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의 접합유리 생산라인은 판유리 세척 건조부터 클린룸 내에서의 PVB 필름 작업과 1차 예열 접합 구간 및 2차 오토크레이브 완전 압착 공정으로 이어진다. 클린룸은 우수한 공기 청정도를 나타내며, 항온 및 항습 자동 온도 제어 시스템으로 장마철에도 완벽한 습도 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최근에는 1차 예열 접합 구간의 길이를 증가시키고, 기존에 주로 사용된 적외선 히터 가열이 아닌, 로이유리 전용 강화로와 동일한 컨벡션 방식으로 구조를 변경한 설비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컨벡션 방식은 예열 챔버 내의 열을 강제로 대류 순환시켜 열손실을 줄여주며, 우수한 접합 품질을 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접합유리 표면에 강하고, 일정하게 열을 가해 생산 효율을 높이면서 접합 가공에 탁월한 성능을 나타는 것이 장점이다.
PVB 필름은 두께 0.38, 0.76, 1.52mm 등 현재 유통되는 모든 필름을 사용하며, 접합유리 생산설비 공급의 수많은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이즈와 두께로 생산할 수 있다.
유림아이티 성우용 대표는 “중국 LNBF 접합유리 생산라인의 핵심 부분은 모두 유럽산 부품을 사용하고 세계 각국에 수많은 판매 실적을 통해 이미 성능은 검증된 설비로 안정적인 접합유리 품질을 생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중국 LIJIANG 더블 프레스 복층유리 생산라인 공급
최대 사이즈 2,500×7,000mm, 최대 하중 1Ton
유림아이티는 중국 LIJIANG사의 복층유리 생산라인도 공급한다. LIJIANG 복층유리 생산라인은 복층유리 2조를 동시에 가스 자동 주입과 프레스 압착이 가능하다. 복층유리 최대 사이즈는 2,500×7,000mm로 대형 사이즈의 일반복층 및 접합복층과 삼중유리 생산이 가능하며, 하중 무게를 1Ton까지 견딜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되었다. 특히, 가스 충전이 가능한 더블 프레스를 적용하여 2조의 대형 사이즈의 복층유리를 동시에 가스 충전 및 프레스가 가능해 복층유리 생산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터치스크린에 아르곤 가스 충전 과정도 확인할 수 있다.
세척건조 구간은 로이유리 자동 감지 및 6조 브러시로 세척하며, 두께 자동 인식과 세척 수의 온도 제어를 비롯해 에어나이프 방식의 건조 구간에는 저소음기도 설치했다.
LIJIANG사는 간봉 제1차 접착 구간인 부틸 공정의 자동화 기계도 개발했다. 알루미늄 간봉의 사이즈에 따라 간봉이 회전하며 분당 50m의 속도로 부틸 접착이 가능한 설비다.
유림아이티 성우용 대표는 “LIJIANG은 최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과 유럽 및 미국을 비롯해 수출 실적이 증가하고 있다”며 “전체 매출의 50% 이상 수출이 차지할 만큼 해외 시장에서 더욱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유림아이티는 LNBF 접합유리 생산설비와 LIJIANG 복층유리 생산라인을 비롯해 중국 GANGXIN 수평 강화로를 주력으로 전처리 설비인 판유리 자동 재단기, 이도면취기, 양각면기도 수입,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 성우용 대표는 다년간 판유리 2차 가공 및 시공 현장 경험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가공기계를 공급하여 신뢰 향상에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 GE산업, 백산ENT, 화진기연 등 3개 업체와 연계해 판유리 2차 가공설비 수입 설치부터 중고 설비 이전 및 신속한 사후관리에도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 유림아이티 문의 : 010-2456-5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