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7호 4/25] SM기계_판유리 가공기계 제작 및 중고 기계 매입, 수리 판매
대차기, 천공기, 세척기, 건조로, 시트지, 안전필름 접착기 등
경기도 김포시에 있는 SM기계(사장 박상동)는 판유리 가공기계 제작 업체다. 천공기(1축, 2축, 3축, 4축), 세척기, 건조로, 반자동 및 수동 면취기(대차기), 시트지와 안전필름 접착기, 강화로 세라믹 롤러 자동 청소기, 재단 테이블 등을 공급하고 있다. 또 중고 판유리 가공기계를 매입해 수리해서 판매하고, 기타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
이 회사에서 제작하는 1축 천공기는 레이저 포인트 자동 부착, 테이블 업, 다운 방식으로 두께 3~19mm, 구멍 사이즈는 5~100Ø까지 뚫을 수 있는 기계로 축에서부터 1,100mm까지 가공할 수 있다.
수평 세척기는 스펀지와 블로어 타입으로 나뉘며, 최근 태국에도 수출했다고 밝혔다. 간결한 전기 배선과 인버터 방식의 자유로운 속도조절 및 빠른 세척을 나타낸다. 따라서 작업성이 좋고, 다양한 규격 세척 및 연속 작업도 가능하다. 저소음 설계로 조용하고, 조립 및 분해가 간단해 브러쉬 및 스펀지 교환이 용이하며, 세척 부위 SUS사용과 기계 외부 도장 처리로 내구성을 향상시킨 것도 장점이다.
그동안 다수 납품한 대차기는 판유리 두께 휠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며, 헤드는 주물 제작으로 작업의 안정성에 초점을 맞추었다. 특수 설계한 압착 롤러를 적용하고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한 판유리 및 거울 비산 방지용 시트지 부착 기계도 공급이 증가하고 있다. 이 시트지 필름 접착기는 필름의 부착력을 높였고, 작업자 혼자서 필름 교체 및 기계를 손쉽게 운용할 수 있다. 그밖에 다이아몬드 휠과 코아드릴은 5~100Ø까지 상시 보유하고 있으며, 5Ø 이하와 100Ø 이상은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이 회사 관계자는 “판유리 가공기계 제작과 관련해 분야별 전문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기계 부품도 상시 보유하여 신속한 기계 제작과 책임 있는 정확한 AS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SM기계는 최근 안전 필름 접착기계를 개발하여 제작 중이다. 기존 수작업에 의한 필름 부착과 비교해 인건비 절감과 생산효율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계적 필름 부착은 일정한 품질 유지와 안정적인 생산을 비롯해 부착 비용도 저렴해 질 것으로 보인다.
*SM기계 문의 : 031-981-8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