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4호 3/10] 경기도 용인시 광명기업, 강화 전처리용 자동 시밍기 및 세척기 설치
수평 강화유리 생산성 확대, 복층유리 및 워터젯 정밀 가공 연계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광명기업(대표이사 김진택)이 최근 (주)신우엠테크로부터 강화유리 전처리용 시밍기와 세척기를 신규 설치하고 가동에 들어갔다.
시밍기는 중국 BANGTONG사 설비로 다이아몬드 휠을 적용, 분당 30m의 빠른 생산성을 나타내고 있다. 이 기계는 3헤드 타입으로 위치제어와 구동 축에 서보모터를 장착해 판유리 4면의 정교한 시밍 품질과 터치스크린을 통한 실시간 컨트롤이 가능하다.
판유리 크기 및 두께 자동 감지 기능이 있으며, 판유리 최소 300X650mm, 최대 가공 폭은 2,700mm까지 시밍 가공을 할 수 있다.
자동 시밍 가공과 연결된 수평 세척기는 에어나이프 건조방식으로 우수한 세척과 강력한 건조 기능이 특징이다. 세척기의 사이즈는 폭 2,400mm로 판유리 두께 3~19mm까지 신속한 세척건조가 가능하다.
광명기업은 강화유리 전처리 공정인 자동 시밍기와 세척기를 교체해 생산성 확대와 품질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현재 수평 강화유리와 복층유리 생산을 비롯해 워터젯 정밀 특수 가공에도 기술력을 갖춘 회사다.
경기도 용인시 포곡읍 신원리에 면적 3,300㎡, 건물 1,800㎡ 규모에 대만 동창사 수평 강화로와 아이지스 복층유리 생산라인을 비롯해 자동 재단기, 수직각면기, 면취기. 양각면기, 천공기, 시밍기, 세척기, 워터젯 등 판유리 2차 가공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강화유리는 최대 사이즈는 3,100×4,200mm, 두께 4~19mm까지 완전 강화유리 및 배강도 유리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판유리 세척건조부터 검사, 간봉 부착, 가스 자동 충전 및 프레스 압착, 오토 실링 로봇으로 이어지는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도 가동 중이다.
한편, 워터젯을 통해 각종 따내기와 초정밀 가공에 대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업체로 알려져 있다. 워터젯은 물의 압력을 3,500bar 이상 초고압으로 압축하여 0.75mm의 미세한 다이아몬드 노즐을 통해 좁은 면적에 집중 분사해 초정밀 절단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광명기업은 특수유리 가공 노하우와 강화유리, 복층유리 생산을 연계한 시너지 효과도 보이고 있다.
*광명기업 문의 : 031-334-6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