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2호 2/10] (주)테드글라스_PVB 필름 접합유리와 4mm 완전 강화유리 생산
힛속 테스트 통해 강화유리 자연파손 최소화
경기도 이천시에 (주)테드글라스(대표이사 최성운)는 건축용 접합유리와 강화유리 생산 전문 업체다. PVB 필름을 적용한 접합유리는 최대 사이즈는 2,500X4,500mm로 판유리 세척 건조부터 클린룸 내에서의 PVB 필름 삽입공정, 1차 예열 접합과 2차 오토크레이브 완전 압착 공정을 통해 생산된다.
테드글라스는 그 동안 건축용 접합유리 분야의 수많은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엄선한 PVB 필름을 사용하여 고품질의 접합유리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특히, 최근 국내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태풍에 의한 유리창 파손 및 2차 안전사고가 증가하면서 대안으로 접합유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수평 강화유리는 최대 사이즈 2,440X5,100mm로 두께 4mm 완전 강화유리 생산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만 동창 풀컨벡션 타입으로 로 안에 열을 공기 순환방식을 적용하여 로이유리 강화 가공이 가능하며 생산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또 강화유리 후처리 설비로 힛속 테스트 오븐을 통해 강화유리의 자연파손을 미연에 방지하고 최소화 시킬 수 있다.
테드글라스 관계자는 “판유리 두께 4mm부터 완전 강화 가공을 비롯해 힛속 테스트와 PVB 필름을 적용한 접합유리까지 안전성을 높인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 공급하고 있다”며 “건축물 내외장용으로 안전성을 강조한 시대 흐름에 따라 강화 및 접합유리를 접목한 제품 공급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 회사는 지난 2005년 경기도 광주시에서 영동접합유리로 출발하여 건축용 접합유리와 실크스크린 인쇄유리를 생산해왔다. 2009년 (주)영동접합실크유리로 법인전화하고, 2014년 테드글라스로 상호를 변경하고, 공장을 확장 이전했다.
현재 경기도 이천시에 제조면적 7,870㎡, 건물 1,564㎡ 규모의 공장에서 PVB 필름 접합유리 생산라인을 비롯해 수평 강화로와 전후처리 설비로 힛속 테스트 오븐, 자동 재단기, 시밍기, 양각면기, 수직각면기, 3D 레이저 인쇄기, 천공기 등을 보유하고 있다.
*(주)테드글라스 문의 : 031-763-2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