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5 제157호] (주)아이지스,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 국내 최다 판매, 해외 수출 호조
폼스페이서 어플리케이터, 가스 자동주입 복층라인, 오토씰링로봇 등 진화하는 기술력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 제조업체인 (주)아이지스(대표이사 안상만)는 국내 복층유리 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오며 국내 최다 판매를 기록 중이다.
이 회사는 2007년 기존 인창실업(주)으로부터 법인 전환하여 설립 당시, 국내에서 무난히 사용이 가능한 복층유리 생산라인을 만드는 회사, 또는 제2차 씰링 기계인 오토씰링로봇의 제조기술을 가진 회사로만 인식되었다.
그러나 최근 국내외 탁월한 영업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국내 복층유리 제조 회사는 물론, 유럽, 미국, 호주, 일본 등 전 세계 고기능성 복층유리 제조 회사들이 아이지스를 주목하고 있다. 복층유리 제조 기계의 시작부터 마감까지 전체 제조공정을 제작 할 수 있는 능력과 세계 4번째로 개발한 폼스페이서 어플리케이터, 가스 자동주입, 오토씰링로봇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술력이 알려지며 믿음을 더했다. 여기에 소프트 로이, 가스 주입, 삼중유리, 스텝복층유리, 이형복층유리등 다양한 건축물이 건설되고 있는 미래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복층유리 제조 기술에 적합한 설비 라인업을 구성, 호평을 받고 있다.
아이지스 자동 복층유리 생산라인은 판유리가 공기의 부상으로 이동되는 에어플로팅 방식으로 Low-E 유리, 판유리 세척, 건조부터 간봉 조립(폼스페이서도 적용가능), 가스 주입 프레스, 오토씰링로봇으로 구성되어 있다.
판유리 세척기는 접합유리와 두께 최대 30mm 판유리까지 자동으로 기계가 감지하여 세척이 가능한 방식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두께 자동 인식 및 조절 기능으로 별도 조작 없이 접합유리 등 두꺼운 판유리와 일반 판유리의 세척 시 자동으로 브러쉬와 에어나이프 간격이 조절되어 두께가 다른 판유리의 연속적인 세척이 가능하다.
브러쉬와 에어나이프 간격 조절 방식은 세척이 어려운 트리플 로이유리도 세척이 가능하다.
로이유리 코팅면 자동인식과 브러쉬 속도 자동조절, 기존 노하우가 적용된 신형 에어나이프 방식으로 저소음과 기존 보다 30 % 향상된 세척 속도를 자랑하고 있다.
단열간봉 시대 도립, ‘폼스페이서 어플리케이터’로 에너지 제로하우스 꿈 아닌 현실로…
이 회사의 복층유리 생산라인에는 판유리 오염을 최소화하는 에어플로팅 판유리 이송방식과, 간접 조명에 의한 정면에서도 검사가 가능한 기능, 또 가스 주입 시 판유리 크기, 두께 및 간봉 두께를 자동 인식하여 판유리 크기만큼 다수의 노즐에 의해 가스가 별도의 압력과 주입량으로 자동 조절되어 분사 되는 기능이 있다.
특히, 간봉을 판유리 크기에 맞게 절단해야 하는 공정과 흡습제를 주입하는 공정, 부틸을 부착하는 공정 등의 인력이 필요 없이 기계만으로 복층유리를 생산하는 모든 제조사의 폼스페이서 사용이 가능한 폼스페이서 어플리케이터는 일반 복층유리 생산라인의 중간에 연결, 추가 설치 할 수 있다. 단열복층유리 생산을 3명 정도의 인원으로 생산할 수 있으며, 다양한 건축물의 외형에 적용할 수 있는 이형복층유리 제작 기능도 있다.
건축물의 단열성능 강화는 전 세계적인 추세로 제로하우스에 도전하는 미래형 건물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폼스페이서 어플리케이터는 제로하우스를 만드는 시작점이다.
복층유리의 단열성능은 소프트 로이유리와 폼스페이서로 제작된 복층유리에 가스 주입 시, 가스의 누수가 거의 없는 최적의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검증되어 있다.
아이지스의 가스 자동 주입장치인 판프레스는 가스를 일정하게 분사만 하는 것이 아닌, 판유리 크기에 맞춤형 주입속도와 주입량이 자동 조절되는 프로그램에 의해 판유리 크기에 맞는 노즐만 자동 조절 분사되어, 높은 가스 충전율을 자랑하고 있다. 다양한 복층유리 크기에 따른 가스 충전 자동 조절은 가스 소모량을 최소화해 비용절감 및 생산시간 단축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기존 회사와는 다른 한 차원 높은 기술이다.
또 서보모터에 의한, 복층유리를 압착하는 속도 및 압력의 자동 조절기능과 일반 복층유리는 물론, 삼중유리, 이형복층유리, 스텝복층유리 제작 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듀얼 프레스 방식의 경우 대형 복층유리 제작 시 2개의 프레스가 동시에 한 개의 프레스처럼 작동이 가능하여 3,000X6,000mm 복층유리 생산도 가능하다. 일반 복층유리 생산 시 2개의 프레스가 별도 작동 생산되어, 생산량을 늘릴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오토씰링로봇은 안정적이고 정밀한 Sealing, 다양한 복층유리 제품의 생산성 확대에 꼭 필요한 제품이 되었다.
아이지스 오토씰링로봇의 기술력은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이다. 중국의 거의 모든 오토씰링 제작 회사들이 아이지스 기계를 모테로 카피제품을 생산할 정도로 아이지스의 기술력은 표본화가 되어있다. 사람에 의한 코너마감도 거의 발생하지 않도록 정교화 되어있다.
이 오토씰링로봇으로 일반 복층과 삼중유리, 이형복층유리, 스텝복층유리의 자동 씰링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소형 복층유리 생산 전용 수평 오토씰링로봇도 개발했다.?이 제품은 최소 사이즈 130X230mm, 최대 750X1,200mm 까지 작은 사이즈의 복층유리 2차 자동 봉합작업이 가능하다.
자동으로 복층유리에 콜크를 부착해주는 기계 개발(자동 콜크 어플리케이터)
아이지스는 인력에 의하지 않고 복층유리에 콜크를 자동으로 부착해주는 기계를 개발, 업체에 호평을 받으며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계는 기존 복층유리 공정의 후처리 부분에서 인력에 의해 부착하던 콜크를 프레스 후 오토씰링로봇으로 판유리가 이송되며 판유리 크기를 자동으로 감지, 4개의 콜크 부착 헤드가 판유리 크기에 따라 상하 이동하여 콜크를 일정 간격으로 자동으로 부착할 수 있다.
그밖에도 소프트 로이유리 코팅 막 제거기인 에지 딜리팅, 로이 삼중유리 생산 시 1차 로이유리 코팅 면 방향을 자동으로 바꿔주는 회전 컨베이어를 생산하고 있고, 앞으로 인력을 최대한 줄이고 복층유리를 생산할 수 있는 기계의 개발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대량생산이 필요하지 않은 제경업체 및 좁은 공장에도 설치할 수 있는 스마트형 복층라인 모델도 출시하고 있으며 판유리 자동 재단기와 강화유리 전처리용 수평형 이도면취기, 에어나이프형 수평세척기도 다수 공급하며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지스는 2007년 이후에만 오토씰링을 포함한, 가스를 주입하는 복층유리 생산라인 전체의 판매량이 200여대에 이르고 있다. 올해에는 해외 수출에도 지속적인 투자와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다. 세계 각국의 에이전트 발굴로 이미 유럽, 호주, 미국, 일본 등의 수출에 호조를 보이고 있다.
한국의 중소기업이 유럽의 대기업 복층유리 설비 제조 회사들과 어깨를 견줄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하며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전화 : 본사 : 061-383-7338 서울사무소 031-8022-6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