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5호 5/25] 티앤티(주), 친환경+단열 페인트 ‘NANO COAT HOME’ 공급_인테리어 효과와 쾌적한 환경 및 에너지 절약을 동시에

– 오는 7월 2~5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코리아빌드 참가
– 복층유리 부자재 전 품목 판매 및 오토 밴딩 설비에 이어 신사업 확대

충북 음성군에 있는 티앤티(주)(대표이사 우태원)가 인테리어용 친환경 단열 페인트 ‘NANO COAT HOME’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건강한 실내 환경과 유실되는 열에너지를 절약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내부의 편안함은 높이고, 열손실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냄새와 화학 및 휘발 물질이 없는 친환경 코팅제로 곰팡이 발생 억제와 알레르기, 천식 등의 환자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단 2mm 두께로 내벽에 도포하여 냉난방 비용을 최대 35% 절약할 수 있다. 미려한 순 백색의 인테리어 효과와 이슬점보다 높은 표면 온도로 결로 방지 기능도 장점이다.
NANO COAT HOME은 벽돌, 콘크리트, 석고보드, 타일, 유리 및 다양한 건축자재가 있는 벽체와 천장, 바닥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티앤티 관계자는 “친환경 단열 코팅제는 벽과 천장 및 바닥 등의 내부 처리 시스템 특허와 나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건축자재로 손색이 없다”며 “건축물의 에너지 절약과 자연을 보호하고 실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중점을 둔 제품”이라고 전했다. 또 주거 및 상업용 공간을 비롯해 습도가 높은 곳과 거실, 지하실, 박물관, 구급차, 병원, 학교, 학원,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적용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NANO COAT HOME은 EN 15824, NF EN 15804+A1, EN 12667, EN ISO 7783, EN 1542, DIN EN 13501-1, STV EN ISO 11890-2 등 유럽 표준기구에서 인증한 제품이다.
한편, 티앤티는 복층유리 제조용 부자재 전문 공급 업체로 알루미늄과 단열간봉을 비롯해, 부틸, 치오콜, 우레탄, 실리콘 실란트, 흡습제, 코너키 등 전 품목을 상시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유럽 및 중국산 부자재에 대한 품질보증 시험성적서를 보유하며, 검수과정을 통해 엄선한 제품만을 공급하고, 원가와 유통 분석으로 복층유리 제조업체에 부자재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데 집중하고 있다.
충북 음성군에 대규모 유통 공장을 통해 전국으로 영업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 공장은 면적 11,000㎡, 건물 3,000㎡로 고품질의 복층유리 부자재 전 품목과 노튼테이프, 백업제, 세팅블록, 우레탄폼, 코르크, 고무패드도 판매하고 있다. 또 복층유리 제조용 간봉 오토 밴딩기와 흡습제 주입기도 공급하고 있다.
오토 밴딩기는 복층유리 제조 1단계인 간봉을 자동 접어주는 장비로 흡습제 주입과 제1차 접착 부틸 작업의 전처리 공정이다. 간봉의 동일 사이즈 연속 밴딩 작업 시 1㎡ 기준 조당 20초, 시간 당 180조의 대량생산이 가능하다. 기존 원헤드 오토 밴딩기 대비 1/2 공간에서 약 1.5~2배의 생산성을 보이며, 수평 클램핑과 밴딩부 클랭핑의 분리로 코너 부위가 우수하고, 자동 밴딩 시 다음 사이즈 간봉의 절단을 병행해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도 있다. 4헤드 방식으로 밴딩 시간도 기존 대비 1/2로 단축시킬 수 있다. 자동 토출 되는 방식으로 작업자가 항시 대기 할 필요가 없고, 밴딩과 동시에 흡습제 투입 및 간봉 연결 등 부수적인 작업도 가능해 대량생산이 가능하다. 이 장비를 통해 부틸 작업 직전까지 간봉 전처리 공정에서 최소 1~2명이상의 인원절감 효과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 티앤티(주) 문의 전화 : 043-882-5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