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1호 3/25] (주)필텍글라스, 방탄 성능의 특수유리 개발, 신사업 차별화

워터젯 특수 정밀가공 및 판유리 면취 가공 설비 증설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주)필텍글라스(대표 백성규)가 방탄유리를 개발에 나섰다. 이 회사는 국내 방탄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삼양컴텍과 함께 방탄유리 테스트를 진행했다.
방탄유리 시료는 사이즈 450X500mm, 두께 35.56mm, 무게 17,560g으로 탄종 5.56mm KM193을 사용했다.
필텍글라스는 특수유리 공급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연구소 설립과 특허출원 및 방탄유리 개발 등 신사업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방탄 성능의 특수유리 제품은 군부대와 같은 장소에 한정되어 적용되었으나,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안전을 중요시하는 일반 고급 건축물과 차량에도 성능을 요구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한편, 필텍글라스는 전처리 면취 가공설비 증설과 초정밀 워터젯 특수 가공유리 제품도 공급 중이다. 워터젯은 최대 사이즈 2,500×3,300mm, 박판부터 200mm까지 초정밀 가공이 할 수 있다. 따라서 건축 및 인테리어 유리에 사용되는 고난이도의 홀 가공 및 각종 따내기 등 정밀 가공이 가능하다. 특히, 대형 판유리와 특수유리 가공제품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가공이 까다로운 15, 19mm 후판유리의 특수 가공제품과 소형 초정밀 가공, 각종 인테리어 유리의 따내기 제품의 신속한 공급태세를 갖추었다는 평가다.
워터젯은 물의 압력을 3,500~4,000bar 이상 초고압으로 압축하여 0.75mm의 미세한 다이아몬드 노즐을 통해 음속의 속도로 원하는 가공 면적에 집중 분사시켜 절단하는 정밀 가공기계다. 현재 판유리와 금속은 물론 돌이나, 자동차, 건축 내 외장재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필텍글라스는 워터젯 설치로 다품종의 특수유리 원판 및 재단 판매를 비롯해 판유리, 거울 면취 가공과 접합유리 생산 등 시너지 효과를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 회사는 경기도 하남시에 면적 825㎡ 2층 건물 1,155㎡(2층) 규모의 공장에 다품종의 특수유리와 적재 랙 50개 및 호이스트, 폐수 무방류시스템을 비롯해 자동 재단기, 세척기, 각면기, 천공기, 워터젯, PA, EVA 필름 접합유리 생산설비 등을 설치하며, 지속적인 설비투자에도 나서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특수유리 전문업체로 다품종의 제품을 상시 보유하고 원판 및 재단 판매부터 면취 가공과 접합유리를 비롯해 워터젯, 방탄유리 등 고객이 요구하는 특수유리 제품의 신속한 공급태세에 중점을 두겠다”고 전했다.

*(주)필텍글라스 문의 전화 : 02-812-6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