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7호 1/25] 복층유리 가스 측정 장비 국내 정식 교정 및 AS센터, (주)에이티에스케이 오픈
기존 대비 신속한 교정 및 수리, 정품 부품 교체, 업그레이드 비용 절감
핀란드 Sparklike사의 복층유리 가스 측정 장비의 국내 정식 교정 및 AS센터 (주)에이티에스케이(대표이사 조주영)가 오픈했다. 복층유리의 단열성능 향상을 목적으로 가스를 주입한 제품이 증가하며, 함량 상태를 측정하는 이 장비도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그동안 교정 및 간단한 수리도 Sparklike 본사에서 진행하여 핀란드 본사로 보내야하는 불편함과 기간이 20~30일 오래 소요되고, 그 기간 임대 사용 및 교정 비용도 부담으로 작용했다. 앞으로는 국내 교정 및 AS센터를 통해 기존 대비 70~80% 수준의 비용과 3~7일 신속한 교정과 더불어 간단한 수리, 정품 부속품 교체, 업그레이드도 가능할 것을 기대된다.
에이티에스케이 이대연 센터장은 “복층유리 안의 가스 함량 상태의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교정 권장 주기를 잘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장비의 권장 교정 주기는 1년이다. 또 “간단한 수리를 비롯해 정품 부품 교체와 업그레이드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며 “국내 정식 교정 및 AS센터가 오픈하는 만큼 이곳을 거치지 않는 측정 장비에 대해서는 Sparklike 본사 정책에 따라 수리 및 부품 교체와 업그레이드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고 전했다. (AS센터 문의 전화 : 02-927-4400)
(주)에이티스페이서코리아, 복층유리 가스 측정 장비 국내에 300여대 공급
신제품 ‘GAS GLASS LASER’ 더블 및 트리플 로이와 양면 로이, 접합복층, 삼중유리도 측정
한편, (주)에이티스페이서코리아(대표이사 조광현)는 Sparklike사의 국내 에이전트로 복층유리 안에 가스 주입 함량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장비를 300여대 공급해왔다. 이 장비의 특징은 비파괴 검사로 복층유리 안의 가스 주입 상태를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이 장비는 가스 측정 시 발생하는 스파크 상태를 정확하게 반복적으로 측정하여 50% 이상의 가스 충전 수준까지 정밀 측정이 가능하다.
Handheld TM 모델의 가스 측정 정확도는 ±3.5%이며, 2kg의 무게로 휴대도 간편해 누구나, 어디서나 복층유리 안의 가스 함량을 측정할 수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 최근 한층 업그레이드된 ‘Gas Glass Laser’신제품도 공급이 기대된다. 신제품은 더블 및 트리플 로이유리와 양면 로이유리, 접합복층, 삼중유리 등 기존 장비에서 불가능했던 부분도 측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포터블은 이동이 편리하고, 11~30초의 속도로 최대 두께 50mm도 측정할 수 있으며, 정확도는 ±1.5%다. 또 스탠다드형은 가볍고, 편리한 조작과 신속성을 더했으며, 측정값을 데이터로 산출할 수 있다.
가스 측정 방법은 복층유리 또는 삼중유리 표면에 측정 장비를 대고 버튼만 누르면 손쉽게 안의 가스 함량을 자동으로 측정할 수 있다. 측정한 가스 함량 데이터는 컴퓨터에 연결하여 바로 출력도 가능하다.
현재 국내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고 기능성 복층유리 제품의 가스 주입 상태를 바로 체크할 수 있어 관련 제조업체와 건설사를 비롯해 설계 및 건축사무소, 시험연구기관 등에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건축물의 단열성능이 지속적으로 강화되면서 가스를 주입한 복층유리가 증가하고, 소프트 더블 및 트리플 로이유리와 삼중유리, 접합복층유리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의 가스 주입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Gas Glass Laser의 공급도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주)에이티스페이서코리아 문의 전화 : 02-561-7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