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명승강화유리, 중국 운통(YUNTONG)社 수평 강화로 교체 설치

*

-최대 사이즈는 2,500X5,100mm, 두께 5~19mm 강화유리 생산
-후판유리 및 더블로이유리 강화 우수한 품질 확보

(주)명승강화유리(대표 최금철)가 최근 중국 운통(YUNTONG)社로부터 수평 강화로를 설치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기존 수평 강화로의 노후화로 인해 운통의 최신 설비로 교체 설치했다. 최대 사이즈는 2,500X5,100mm, 두께 5~19mm까지 완전 강화유리와 배강도유리를 비롯해 강제 대류에 의한 정밀한 열 분사로 소프트 더블 및 트리플 로이유리 강화가공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운통은 국내에도 다수업체가 사용하고 있는 수평 강화유리 생산설비로 오랜 전통과 축적된 기술력이 있는 회사다.
명승강화유리에서 설치한 수평 강화로는 컨벡션 시스템을 개선해 기존대비 3배 이상 높은 대류 효율 및 자체 냉각시스템을 갖춰 안정적이며 유지관리도 편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크 전류를 최소 20% 감소시키고, 전력 소비는 최대 40%까지 절감해 경제성도 우수하다.
특히, 운통은 강화유리 생산설비 업체 최초로 납품 전에 제조사 공장에서 설비 일체를 조립하여 모든 테스트를 진행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따라서 강화로 설치 시에 설계 실수나 오류를 최소화하고 설치 기간과 테스트 단축 및 최적화하는 특장점도 있다.
명승강화유리 최금철 대표는 “오랜 기간 강화유리 제조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품질향상에 중점을 두고 신속하게 공급해 나갈 것”이라며 “후판 및 소프트 더블로이유리 강화에 중점을 두겠다”고 전했다.
명승강화유리는 LX글라스 SKN154II 더블로이유리 강화에 우수한 품질을 확보하며, 인근 복층유리 업체를 대상으로 영업 강화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전남 장성군에 위치한 명승강화유리는 지난 2002년 설립하여 강화유리를 전문적으로 생산해왔다. LX글라스 대리점으로 제조면적 3,300㎡ 규모의 공장에는 판유리 자동 재단기와 각면기, 천공기, 세척기, 수평 강화로, 에어발란스, 호이스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문의 : 061-393-2020

한편, 운통 강화로는 원테크(대표 강정원)를 통해 국내에 공급된다. 원테크는 판유리 자동재단기와 양각면기를 비롯해 강화유리 전처리용 설비인 시밍(이도면취)기 및 수평 강화로 등 판유리 2차 가공설비 전문 공급업체다. 이 회사 강정원 대표는 20년 경력의 판유리 가공설비 전문 엔지니어로 강화로 신규 및 중고설비 이전설치부터 시운전, 교육, A/S까지 병행하고 있다. 또 이탈리아 BOTTERO(보테로) 재단기 부품 공급과 A/S를 비롯해 각종 가공설비용 소모품 및 부품도 공급하고 있다. 문의 : 010-3181-9304  [이은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