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0호 12/10] (주)아이지스_‘동남아시아 유리 및 창호 박람회’ 참가
-전시부스 참관객 호황 속에 수출 상담 이어져…본격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
(주)아이지스(대표 김남진)가 동남아시아 유리 및 창호 박람회(Glasstech & Fenestration Asia 2023)에 참가해 열띤 홍보전을 펼쳤다.
아이지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복층유리 생산라인 제조업체로 최근 몇 년간 수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섰다는 평가다. 전시기간 중 부스에는 다수의 참관객과 전 세계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연일 수출 상담이 활발하게 이어졌다.
이 회사는 올해 글로벌 강소기업 1,000+에 선정되었고, 신제품도 지속 출시하고 있다. 아이지스는 지난해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에 비전검사기, 레이저 마킹기, 가스충전 측정기, 자동 라벨 부착기 등을 차례로 선보였다. 올해는 VR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시간 현장 문제의 원인파악을 설비전문가와 현장작업자가 함께 보면서 해결이 가능한 원격 비대면 A/S 시스템인 V-service와 최근 신형 판유리 자동재단기도 출시해 호평을 받았다.
아이지스는 광주광역시 본사 공장에 스마트 공장 고도화 작업과 확장을 통해 부품 협력업체들과 한데 모여 협업 강화에도 나설 방침이다. 또 신제품 개발비용을 정부로부터 4년간 20억원을 지원받아 진공유리 양산형 설비 개발에 나서고 탄소중립 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아이지스 문의 : 031-8022-6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