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5호 4/25] “40여 년간 곡면유리와 곡면창호만을 생산해온 전문기업”_동양곡면창호(주)
-곡면유리(창호) 공정별 집약된 기술력 및 노하우 가져
동양곡면창호(주)(대표이사 김경환)는 곡면유리와 곡면창호 제조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지난 40여 년간 곡면유리와 곡면창호 생산 외길을 걸어왔다. 그만큼 이 제품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동양곡면창호는 곡면유리와 곡면창호의 제조와 더불어 시공지원이 필요할 경우, 오랜 기간 동안 구축한 실측 시스템을 통해 현장 검증과정을 거친 후 정확한 실측과 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제2의 도약을 알렸다.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에 대지 6천여평 규모에 공장과 사옥을 신축하고, 각 공정별로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을 구축했다. 공정별로 전문화된 3개의 공장 동은 야적과 출하 및 주차 공간 등 물류 흐름에 맞춰 설계해 입고, 생산, 출하를 위한 공간 활용도가 돋보인다.
동양곡면창호는 핵심설비인 곡성형로를 비롯해 유럽산 판유리 자동 재단기와 적재 랙, 복층유리 생산라인, PVC 창호 제작설비, 금형, 무동력 크레인 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곡면복층 및 곡면삼중유리는 정밀도 높은 제작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곡면슬라이딩창호의 R값이 제로에 가까울 정도의 공차로 정교함을 통해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유리내장형 블라인드 제조도 병행하고 있다. 블라인드는 이 회사만의 전문화된 제조기술로 제작되어 하자 없이 우수한 품질을 나타낸다.
이 회사 김경환 대표는 “제품의 품질 만큼은 포기할 수 없다는 각오와 자신감으로 곡면유리와 곡면창호 제조분야에서 품질로 1등을 하는 회사를 만들 것”이라며 “제품을 파는 게 목적인 회사가 아닌 공급한 제품에 대해 사후책임도 지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양곡면창호는 임직원 복지에 노력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직원 복지에도 주안점을 두고 사옥을 신축했고, 1층과 2층에 마련된 직원전용 식당과 기숙사, 정원 및 휴게 공간 등 직원들이 쾌적하고 편리하게 조성된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김경환 대표는 “회사의 이익을 직원들과 공유해 함께하는 회사, 100년을 이어나갈 수 있는 회사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동양곡면창호(주) 문의 : 031-673-4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