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5호 6/25] 진산복층유리_복층유리 전문성 바탕으로 고품질과 신속한 납기 중점
– 강화유리 최대 사이즈 2,400×5,100mm, 두께 4~19mm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KCC글라스 이맥스클럽 회원사인 진산복층유리를 찾았다. 이 회사 이규화 대표는 40여 년 경력의 복층유리 분야의 전문가로 통한다. 설립 초기부터 고품질과 신속한 납기를 통해 성장의 기반을 다졌다.
현재 면적 8,900㎡와 건평 3,300㎡ 규모의 공장에서 복층유리와 수평 강화유리 생산설비를 비롯해 전처리 가공용 시밍기, 에지스트리퍼, 자동 재단기를 보유하고 있다.
복층유리 생산라인은 (주)아이지스에서 공급한 설비로 판유리 세척건조부터 검사, 간봉 어셈블러, 가스 자동 주입 및 프레스 압착, 2차 봉합구간인 오토씰링로봇으로 이어지는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별도의 옵션을 통해 복층유리 하중 무게를 500kg까지 생산이 가능하며, 가스 자동 주입 및 프레스는 판유리 크기와 두께 자동인식 프로그램에 의한 다양한 압력 분사로 안정적인 가스 주입과 빠른 생산 속도가 특징이다.
또한, 강화유리는 핀란드 Glaston 수평 강화로를 보유하고 있다. 이 설비를 통해 최대 사이즈 2,400×5,100mm, 두께 4~19mm까지 완전 강화 및 배강도 유리를 생산 할 수 있으며, 로이유리 강화 가공도 가능하다.
한편, 이 회사는 (사)한국판유리창호협회로부터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체표준인증을 획득하고, 기능성 복층유리를 생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일반 복층과 로이복층유리를 비롯해 이형 및 삼중유리, 스텝복층유리 생산이 가능하다. 따라서 주거 및 상업용 등 모든 건축물에 신속한 공급태세를 갖췄다는 평가다.
진산복층유리 이규화 대표는 “오랜 시간 이어온 강화유리와 복층유리 제조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기능성 유리 가공에 중점을 두겠다”고 전했다.
*진산복층유리 문의 : 043-882-2299